끝날 줄 모르는 코로나 사태에 따라, 기업들도 이에 맞추어 다양한 방식으로 자사의 제품 홍보에 힘쓰고 있다. 외부 활동보다는 안전한 내부 활동을 중시하게 되면서 재택 근무가 일상화되고, 배달, 온라인 쇼핑 등의 분야가 급격하게 성장하고 있다. 기업들도 이커머스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소비자에게 어떤 경험과 서비스를 제공하는지에 따라 우위를 가를 수 있게 되었다. Home과 Economy의 결합인 홈코노미(Home+economy)는 외출하지 않고도 대부분의 소비활동을 집에서 해결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만들어진 용어이다. 이러한 사람들에
IT기술이 발전하면서 인터넷과 모바일을 이용한 의류 쇼핑을 즐기는 소비자가 급증하고 있다. 최근 직원과의 접점을 불편해하는 소비자의 증가로 인해 기업은 언텍트 마케팅을 선보이고 있다. 온라인 쇼핑은 직원의 부담스러운 시선을 피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시간의 단축이라는 장점이 있어 소비자의 환영을 받는다. 하지만 온라인 쇼핑의 소비자의 발목을 잡는 한계점 중 하나는 바로 ‘피팅(Fitting)’이다. 구매하고 싶은 옷의 사이즈는 적절한지, 나와 잘 어울리는지를 확인하지 못하고 구매해야한다. 이에 기업은 소비자의 마음을 간파하듯 최근 가상으로 피팅이 가능한 기술을 선보이며 소비자를 사로잡고 있다. 국내 온라인 몰에서 최초로 가상 피팅을 개발한 기업은 생활문화기업 LF(대표 오규
통계청이 발표한 ‘2018년 11월 온라인쇼핑 동향’에 따르면 2018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10조 6,293억원으로 작년보다 22.1% 증가하였다. 특히, 온라인 쇼핑 거래액 중 가장 큰 비율을 차지하는 의류(13.7%) 또한 10.7%로 큰 증가세를 보였다. 이처럼 온라인을 통한 의류의 구매는 나날이 증가하고 있고, 이는 ‘더 빠르고 더 편리하게’라는 현대 소비 트렌드를 잘 반영하고 있다. 소비자들의 온라인 구매가 증가함에 따라, 기업들 간의 온라인 경쟁은 더욱 심화되고 있고, 기업들은 더 차별화되고 더 편리한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그 대표적인 예가 지난해 12월에 출시한 LF몰의 ‘마이핏’ 서비스이다. LF몰의 ‘마이핏’ 서비스란 3D 가상피팅 서비스로, 소비자